제목 | 게임 오디오 계약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10.01.0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 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게임 오디오 계약 Duane Decker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49/game_audio_contracts.php)
오디오는 이미 스토리텔링의 거대한 일부이자 게임에 재미를 주는 요소가 되었다. 게임에 무슨 플랫폼이 사용되고 얼마나 많은 기술을 들였는지에 상관없이, 특별하고 즐거운 세상에서 플레이어들이 몰두할 수 있는 컨텐트 창조를 돕는 작곡가, 음악가, 사운드 디자이너, 성우와 오디오 엔지니어들은 항상 필요할 것이다. 일부 오디오 감독들과 사운드 디자이너들은 개발자와 출판인들과 함께 사무실에서 일하지만, 계약에 따라 다양한 고객을 위해 프로젝트별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도 있다. 오디오 전문가들과 계약을 맺음으로써(영화산업과 TV산업에서 수십 년간 해온 방식), 개발자들과 출판인들은 정규직 직원들을 채용하고 녹음실 시설을 완벽히 갖추는 비용을 들이지 않고 고품질의 성과를 얻을 수 있다. 게임 오디오를 취득하는 두 가지 방식에는 이익과 불이익이 있다. 하지만 이 기사에서 우리는 전문적인 오디오 계약자들을 프로젝트(“오디오 계약”)에 매어 놓는 결속에 초점을 둘 것이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