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의 홍보:비밀의 과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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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2.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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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홍보:비밀의 과학 Michael Thomse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03/public_relations_in_games_the_.php)
마술적인 생각은 비디오 게임의 세계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막다른 길에서 귀중한 갑옷이 나타나고 기적적으로 던전에서 빠져나갈 수 있는 아이템을 얻게 된다. NPC들은 반복되는 애니메이션에 갇혀서 질문을 기다리며 로켓포는 보스를 만나러 가는 곳 바로 앞에 사랑스럽게 놓여있다. 일반적인 게임 팬들에게 이러한 구성은 좋은 게임 디자인이다. 하지만 현실에서 이러한 마술적인 생각은 정신병의 징후이다. 실제 우리들 개인은 중요한 사건이 일어난 이유나 방법과는 관련성이 적다. 우리는 중요한 요점의 주변을 맴돈다. 비디오 게임 홍보 실무는 게임 디자인 기술의 연장이다. 게임 PR은 추상적인 언어와 암시를 이용하여 사람들의 상호작용 욕구를 충족시키는 인공적인 세계를 판매한다. 게이머들은 언제나 E3 기자회견에서 엄청난 위력을 가진 비밀을 알아내거나 유튜브에 어떤 유럽 게임 광이 비밀을 유출시키기를 간절히 원한다. 게이머들은 현재 출시된 게임은 빠르게 잊고 내일 다가올 흥분을 기대한다. 그 뒤로 PR의 게임개발 환경 기여도 평가가 이어진다. PR의 힘은 얼마나 성공적으로 게임을 판매할 수 있을까? PR이 게임 개발자의 의도와 다르게 게임을 판매한다면 어떻게 될까? 게임 공개 전의 비밀이 엄청난 실망으로 드러난다면 어떠한 일이 생길까? 다운로드 컨텐츠의 출현과 지속적인 게임 타이틀의 개념은 게임 홍보를 어떻게 바꾸고 있는가?...(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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