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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게임 개발자 조합에 대한 견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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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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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 조합에 대한 견해 Tim Carter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38/a_view_toward_a_game_developers_.php
게임 개발자 조합(GDG, Game Developers Guild)란 어떤 단체를 말하는가? 우리는 이러한 단체를 원하고 있는가? 다수 조합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우리 부서 소관이 아니다”라는 퉁명스러운 말로 게임 개발 업계의 발전을 방해하고 있지는 않은지? 혹은 게임 디자이너, 개발자, 제작자 및 조합이 게임 개발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도입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을까? 어떤 종류의 업계가 GDG를 필요로 하는가? 우리 회사는 게임 업계에서 이례적인 “게임 제작사”이다. 게임 제작사란 무엇인가? 게임 제작사는 게임 디자이너에게 최고의 게임 디자인을 제시하도록 요구한다. 이것은 게임 개발자는 “좋은 게임 아이디어가 있어!”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일반 통념과는 정반대이다. 이러한 형태의 회사는 영화 제작사가 만들어진 후 형성되었다. 게임 제작사는 영감을 받아 잘 짜여지고 작성된 디자인을 필요로 하며, 프리 에이전트 디자이너가 최고의 게임 디자인을 갖추고 접근해 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이 우리 회사를 물건을 사지 않고 바라 보기만 하는 구경꾼처럼 여기고 있으며(약간 심하게 얘기한 것임) 거의 아무도 전체 게임에 활력을 주는 우수한 디자인을 제출하지 않고 있다. 영화 및 TV 업계 출신인 우리 회사 CFO는 이러한 사실을 거의 믿지 않는다. 영화의 경우, 작가와 감독은 멋진 대본을 작성하여 단편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접시를 닦고 식사 시중을 들고 집을 담보로 잡고 신용 카드를 한도액까지 쓰고 시간과 자유를 얻기 위해 무언가를 한다. 게임 개발 시 이상과 유사한 노력을 기울이는 디자이너는 업무와 관련된 안정성을 필요로 하는 것 같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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