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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돌아온 아케이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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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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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아케이드? 케빈 윌리엄스(Kevin Williams)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87/a_new_life_for_arcades.php
이런 류의 기사는 보통 아케이드 업계의 역사적 교훈을 간단히 돌아보는 것으로 시작하곤 한다. 과거 황금 시대의 영광을 돌아보고 오늘날 리바이벌된 아케이드 고전 게임이 플랫폼을 불문하고 높은 보급률을 자랑하는 이유를 알아보는 것이다. 그러나 고전 아케이드 업계의 인기는 아직도 막강해 팬들이 직접 만든 웹사이트와 포탈이 얼마든지 있을 정도이다. 아케이드 히어로즈와 같은 커뮤니티들, 멀티 아케이드 머신 에뮬레이터(MAME), 격투 및 드라이빙 게임 장르의 팬들은 실로 전설적이며 그 수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아케이드의 황금시대가 돌아오고 있다고는 하나 아직도 많은 소비자 게임 현장에서는 아케이드 게임을 한 때의 추억으로 치부하고, 더 이상 유용한 산업으로 여기지 않는 분위기이다. 이러한 관점을 뒤집는 증거는 얼마든지 있다. 현재 그들이 ‘죽었다는’ 시장에서 매우 활발한 개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소비자 게임이 우리가 알고 좋아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해 가는 동안, 아케이드 게임 산업도 변했다. 소비자 게임 퍼블리셔와 플레이어들의 주목을 받는 영역으로 변해가는 것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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