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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게임 PR:개념과 원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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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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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PR: 개념과 원칙 Julien Wera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84/game_pr_and_you_a_comprehensive_.php)
사람들이 게임산업과 그 종사자를 얘기할 땐 대체로 유명 게임 디자이너나 메이저 업체의 CEO, 아티스트, 혹은 플레이어에게 좋은 오락을 선사하기 위해 야근을 일삼는 프로그래머들이 주된 화제가 된다. 반면 PR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얘기는 거의 하지 않는다. PR은 때로 성가시긴 하지만 게임의 성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로서 절대 과소평가 받아서는 안 된다. 개발업체의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이해시키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게임산업에서 PR의 역할을 조망하고 개발업체나 퍼블리셔 내 다른 부서와 더욱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몇 가지 방안에 대해 짚어보고자 한다. PR의 역사 옛날에는 큰 회사들조차도 지금으로 치면 “기업 이미지(CI)”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 땐 피고용인과 “인간적인” 관계를 맺으려 하지도 않았고 오직 이윤만이 추구해야 할 최고의 가치였다. 저널리스트들은 어떤 정보도 줘서는 안 되는 적이었고 오직 광고를 통해서만 대중과 소통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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