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컴뱃 존 분석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 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컴뱃 존 분석 Josh Bridge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80/anatomy_of_a_combat_zone.php)
개관 다음의 내용은 일반적인 엄호물 기반 비디오 게임 슈터에게 필요한 중요 요소를 확인, 명명, 기술하기 위한 시도이다. 슈터에서 대개 핵심 게임 플레이는 당신을 위협하거나 전진을 방해하는 것을 죽일 만큼 오래 사는 생존방식에 초점을 맞춘다. 다음의 내용은 한 레벨 안의 여러 전투 지역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는 점에도 유의해야 하며, 전체 레벨의 설계에 필요한 유일한 요소로 잘못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 컴뱃 존(전투 지대) 컴뱃 존은 교전을 위해 지정되어 있는, 한 레벨 안의 게임플레이 영역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것은 광의의 용어이며, 그런 경우도 있겠지만, 반드시 명시적이고 물리적인 경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어느 경우든, LD는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지지하는 요소인 적들, 엄호물, 파괴할 수 있는 것들, 통과할 수 없는 지점, 측면 공격지점 등등을 가지고 예상 전투 지역을 만들어 낸다. 레이아웃과 배치에는 그 지역에서 게이머가 교전해야 할 것이라는 예상, 본질적으로는 핵심 게임플레이의 전개가 수반된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