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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게임 디자인의 4가지 관점:모바일로부터의 통찰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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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9.1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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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인의 4가지 관점: 모바일로부터의 통찰력 제시 하린(Tony Ventrice)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36/the_four_perspectives_of_game_.php
영업사원은 영향력 있는 브랜드의 중요성은 알지만 게임 메카니즘에 대해서는 개념이 없다. 엔지니어는 영향력 있는 게임 메카니즘의 중요성은 알지만 그 중요성을 사용자에게 알릴 수단은 모른다. 대박 게임을 만들려면 분야를 뛰어넘은 협력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현재까지 팀원들은 자신의 전문 게임 디자인 분야에 대해서만 관심을 가져왔다. 이러한 전문적 관점을 하나로 묶어 포괄적인 디자인을 도출해 내는 것이 게임 디자이너의 임무이다. 그렇지 못할 경우 팀 내의 여러 그룹들은 시간을 낭비하고 힘을 하나의 목표로 모을 수 없게 된다. 그러나 게임의 마케팅적 측면과 사용자 인터페이스적 측면을 하나로 합친다는 것이 매우 추상적으로 들릴 수도 있다. 디자인의 상호연결을 이해해야 한다. 이는 모든 단계의 디자인 결정이 위로 또는 아래로 영향을 미치는 것을 시각화하는 것이다. 모바일적 통찰 휴대전화 게임은 콘솔 게임이나 PC 게임만큼 큰 몰입이나 강렬한 이미지를 주지는 못한다. 그러나 간단하기 때문에 게임 디자인 연구를 시작하는 데는 안성맞춤이다. 모바일 플랫폼은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우선 깊이가 얕고 폭이 넓다는 것이다. 슬림화. 아마 완벽한 디자인은 더 덜어낼 것이 없는 디자인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았을 것이다. 이 말은 모바일 플랫폼에 잘 들어맞는다. 아이폰의 여명기인 오늘날에도 모바일 개발자들은 용량이 128k밖에 안 되는 전화기를 가지고 씨름해야 한다. 그 용량 안에 미술작업, 코드, 게임 데이터, 사운드 및 기타 등등을 집어넣어야 한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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