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NPD:2009년 4월, 수치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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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9.1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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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D: 2009년 4월, 수치 분석 매트 매튜즈(Matt Matthews)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29/npd_behind_the_numbers_april_2009.php
흔히 ‘경기를 타지 않는다’고 하는 비디오게임 산업이 마침내 다른 여러 경제분야에 영향을 끼쳐온 글로벌 경기하락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국 내 소매 매출을 추적하는 NPD그룹에 따르면, 2009년 4월 비디오게임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에서 17% 하락하였다. 하락에는 많은 이유가 있으며, 불경기는 그저 그럴 가능성이 있는 한 가지 원인일 뿐이다. 하드웨어 시장의 원동력(경이로운 닌텐도DSi 포함)으로부터 소프트웨어 차트의 답답한 정체상태에 이르기까지, 하드웨어 가격으로부터 액세서리 매출 속에 숨겨진 동향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한 해의 최대 트레이드 쇼인 2009년 E3를 코 앞에 둔 산업이 어디쯤에 서 있는지 이해하는 데에 필수적인 맥락을 제시하고자 할 것이다. 닌텐도 선두주자들의 하드웨어 매출 우리가 지난 달 보고한 대로, 닌텐도 DSi의 자정 론칭 매출 5만8천 개가 NPD그룹에 의해 2009년 3월 수치에 포함되어 기록되었다. 이러한 개시 매출은 또 하나의 성공적인 닌텐도 시스템이 될 것으로 보이는 무언가에게는 말 그대로 빙산의 일각이었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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