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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빌 로퍼의 힘겹게 얻은 지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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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8.2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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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 로퍼의 힘겹게 얻은 지혜 벤 프리츠(Ben Fritz)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26/the_hardwon_wisdom_of_bill_roper.php
1990년대 독창적인 <워크래프트>와 <디아블로 시리즈>의 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던 베테랑 게임 개발자 빌 로퍼가 최근에 가마수트라와 자리를 함께하여 자신의 커리어 폭을 되돌아보았다. <헬게이트: 런던>이 대중의 관심 속에 침몰한 이후 끽 소리를 내며 멈춰선 2003년 플래그십 스튜디오(Flagship Studios)의 공동창업자로서, 파워에 오른 블리자드(Blizzard)를 이면에서 보조한 인물들 중 하나로 매우 크게 성공한 이후에 조차도 그는 순탄치 않은 커리어 굴곡을 겪었다. 현재 몸 담고 있는 아타리(Atari) 산하의 크립틱 스튜디오(Cryptic Studios)에서 곧 선보일 수퍼히어로 MMO <챔피언 온라인>의 디자인 디렉터로 일하고 있는 로퍼는, 이러한 대대적인 경력 회고를 통해, 채용에 관한 것부터 자신이 배운 고통스러운 교훈들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실패가 어떻게 성공보다 더 많은 가르침을 줄 수 있는지, 모든 것을 논의한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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