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게임 오디오의 미래 – 양방향 믹싱이 해결책인가?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8.2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 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게임 오디오의 미래 – 양방향 믹싱이 해결책인가? 로버트 브리짓(Rob Bridgett)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25/the_future_of_game_audio__is_.php
지난 5년 간 양방향 믹싱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기본적인 대사 덕킹 시스템에서 완전한 양방향 믹서 스냅샷 및 사이드 체인형 자동 덕킹 시스템까지 최근 게임 개발 환경에는 매우 다양한 믹싱 기술, 테크닉 및 애플리케이션 등이 있다. 이러한 시스템의 대부분은 현재 초기 단계이다. 그러나, 일부 시스템은 이미 여러 성공적인 사례를 제시했고 유용성 및 품질 측면에서도 개선되었다. 믹싱은 동영상의 사운드 설계처럼 게임 사운드를 완전하게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유일하게 남은 비디오 게임 오디오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본문 후반부에서도 다루었지만 나는 최근에 새로운 상업적 배급을 위해 원작 '공각 기동대' 애니메이션에 대한 리믹스 프로젝트에서 랜디 톰(FX Mixer), 톰 마이어스(Music and Foley Mixer)와 함께 스카이워커 랜치에서 동영상 파이널 믹스를 다룰 기회가 있었다. 나는 직접 필름 믹싱의 작업 과정과 설정된 프로세스를 관찰할 수 있었고 이들 일부를 비디오 게임 믹싱 프로세스로 변환하려고 시도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