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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게임 툴의 튜닝 업 - 유용성 향상으로 파이프라인을 최적화 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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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8.2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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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툴의 튜닝 업 - 유용성 향상으로 파이프라인을 최적화 함 Dan Goodma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16/game_tools_tuneup_optimize_your_.php)
게임 개발에서, 가장 전문적인 사람(프로그래머)이 가장 비 전문적인 사람(그 외 사람)을 위해 툴을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당연히 이 “가장 비 전문적인 사람” 다수는 그들에게 전수된 툴을 사용하고자 애쓰기 마련이다. 이 툴 자체는 내재한 시스템을 이해하는 사람들이 고안한 것이지만, 그것을 사용할 사람들은 반드시 이해해야 할 필요는 없다. 유용성은 소프트웨어를 얼마나 쉽게 이용해 볼 수 있는지, 원하는 결과를 사용자가 얼마나 빨리 달성할 수 있는지, 그 결과는 에러 율을 어느 정도까지 낮출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유용성을 테스트하고 개선하는 기술들은 다른 형태의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우리의 분야에서도 점진적으로 진보해 왔다. 유용성 관련 기술로부터 유익을 얻을 만한 툴이 독자의 파이프라인에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개발자로서, 투자에 앞서 먼저 어떤 툴이 가장 이익이 될 지를 알기를 원할 것이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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