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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품질 보증:다각적 게임 테스팅을 위한 방법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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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8.0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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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보증:다각적 게임 테스팅을 위한 방법론 데이빗 윌슨(David Wilso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07/quality_quality_assurance_a_.php
다각적 테스팅(wide-spectrum testing)의 필요성 응용프로그램 개발자이건, 게임 개발자이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다 보면 피해야 하는 함정과 위험 요소들을 계속 직면하게 된다. 개발 주기상 가장 자원을 많이 소모하는 단계 중 하나인 소프트웨어 테스팅 작업은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소프트웨어에 실수로 오점을 남기는 것을 막아준다. 일부 개발자들은 소프트웨어 테스팅을 눈에 띄는 오류를 찾아내는 과정이며, 필요악이고 부차적인 것으로 여긴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생각은 소프트웨어 테스팅을 통해 제품에 있는 문제점이 반드시 발견되어야 한다고 것이다. 테스터들은 테스팅 과정을 성급하게 대충 처리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특정한 테스팅 방식이 다른 것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야말로 소프트웨어 테스팅에 대한 가장 큰 착각이다. 소프트웨어 테스팅은 예술과 과학의 결합체이며, 둘 중 어느 하나도 무시되어서는 안 된다. 아무리 과정이 철저하더라도 엄격한 조건에 따른 테스트 또는 무작위적인 테스트 둘 중 어느 하나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예술과 과학이 둘 다 겸비되어야 가급적 많은 오류를 잡아내어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최대한 높이고 빛을 발하게 할 수 있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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