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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오디오 감독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3가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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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8.0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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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감독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3가지 제시 하린(Jesse Harli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996/the_three_rs_of_audio_leadership.php
프리랜서에서 정규직 사운드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예전에 이야기한 바 있다. 정규직이 되면 조직 사회의 규칙에 적응해야 한다. 충분한 시간이 지나고 많은 완성 타이틀을 통해 이름이 알려지게 되면 프로젝트를 이끌어나갈 기회는 꼭 오게 마련이다. 높은 보수와 인상적인 이력을 얻고 싶은 유혹은 매우 강렬하지만 모든 오디오 감독들은 오디오 디자인의 절차와 문제점에 대해 철저히 알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오디오 감독의 역할은 오디오 디자이너와는 완전히 다르다. 가장 중요한 것으로 오디오 감독의 일은 관리직이며, 따라서 오디오 디자인 실무자들과는 완전히 다른 시각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모든 오디오 감독의 타이틀, 회사, 개성은 제 각각 다르지만 그 공통분모는 다음 3가지, 즉 자원, 표현력, 책임감이다. 자원 회사는 시간, 예산, 콘솔 준수 사양이라는 한계 내에서 최상의 오디오를 얻기 위해 오디오 감독을 고용한 것이다. 이 모든 목표를 이루려면 자원을 능숙하게 다루어야 한다. 소형 게임이 아니라면 오디오 감독을 지원할 직원으로 최소 오디오 디자이너 1명이 배정될 것이다. 방대한 게임에서는 정규직 오디오 디자이너는 물론 외주요원 팀을 총 망라하는 복잡한 오디오 팀이 구성될 것이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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