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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개발 후기에서 살펴본 실수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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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7.2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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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후기에서 살펴본 실수들 브랜든 셰필드(Brandon Sheffield)
비디오 게임의 제작과 더불어 게임을 개발한 팀이 직접 작성한 개발후기는 게임 개발자 (Game Developer)잡지에서 십 년이 넘도록 계속 다뤄진 기사였다. 수 많은 저자들이 개발 과정에서 자신들이 잘한 것과 실수한 것을 밝히는 기사들을 살펴보면 일정한 양식이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러 회사에서 똑 같은 실수를 저지르고 있었으며 심지어 어떤 회사에서는 자신들의 실수를 반복하고 있다는 것이 명백히 드러난다.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우리는 지난 3년 동안의 기사에서 모든 “실수들” 을 종합하여 가장 빈번하게 저질러지는 실수(보통 5번 이상) 들을 조심해야 할 점으로 편집하기로 결정했다. 속담에서 알 수 있듯이 과거에서 교훈을 얻지 못하면 계속 실수를 반복하게 된다. 다음은 현재 가장 많이 일어나는 10가지 “실수”를 순서에 상관없이 열거하였다. 이는 누구나 저지를 수 있는 실수이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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