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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플레이테스트의 조용한 혁명, 제2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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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7.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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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테스트의 조용한 혁명, 제2부 Pascal Luba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985/the_silent_revolution_of_.php)
접근성(Proximity), 반응성(responsiveness), 적절성(relevance) 등은 효율적인 플레이테스트에 있어 주목할 만한 표어들이다. 이 기사 이전의 글에서 필자는 게임 개발에 있어서 플레이테스트가 왜 중요한 영역으로 떠오르고 있는지에 대해 고찰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게임이 출판업자들에게 있어서 점점 더 높은 재정적 위험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환경에서 플레이테스트는 질 높은 게임플레이를 확실하게 보장할 수 있는 수단이 되어가고 있다. 필자는 오늘 플레이테스트를 준비하고 시행함에 있어 사용한 바 있는 방법과 관련하여 필자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클라이언트에게 주의를 기울임 : 디자인팀 무엇보다도, 가장 근본적으로 중요한 것은 플레이테스트의 역할이 디자인팀을 대신해서 디자인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게임이나 레벨 디자인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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