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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작가와 디자이너의 협력을 통한 게임 작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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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7.0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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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와 디자이너의 협력을 통한 게임 작성 Marianne Krawczyk, Susan O'Connor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965/game_writing_from_the_inside_out.php
어떻게 하면 게임 스토리를 만들 수 있을까? 한가지 방법은 많은 작업 즉, 개념 단계에서 최종 초안까지 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가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은 창의적인 디렉터 또는 수석 디자이너와 함께 시작된다. 작가는 어떤 시점에 작업 현장에 합류하게 된다. 이것이 작가와 디자이너가 협력하게 되는 과정이고 여러 가지 장애 요소가 존재할 수 있다. 우선, 모든 게임이 반드시 스토리를 필요로 하지는 않는다. 결정적 순간이 되고 개발 기간이 종료되면 스토리 작업을 중도에서 포기할 수도 있다. 이것은 따분한 PR 노력일 수 있고 내부적으로 우선순위 목록에 올려진 스토리 작업을 단지 수행할 뿐이다. 복잡한 시스템, 시간과 리소스의 제약 및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 등 팀에서 해결해야 많은 도전과제가 존재한다. 게임의 스토리 개발이 어렵고 중요하지 않은 것이라면 왜 그렇게 많은 스튜디오에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일까? 개발 측면에서 볼 때 최악의 상황이 연출될 수 있지만 스토리가 게임 플레이의 수준을 향상시켜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스토리는 게임의 맥락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벽 또는 나치 중 어느 것을 맞힐 것인가?..(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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