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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머스트 해브 위(Wii) 게임은 실현 가능한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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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6.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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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트 해브 위(Wii) 게임은 실현 가능한가? Paul Hyma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956/can_you_create_a_musthave_wii_.php)
위(Wii) 게이머들은 하드코어 Xbox 360이나 플레이스테이션 3 팬보다 소위 ‘머스트 해브(must have)’ 게임의 목록이 짧다고 한다. 그렇다면 모든 이의 머스트 해브 목록에 들 만한 ‘위’ 게임을 개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것은 게임의 품질보다는 게이머의 기대 충족에 관한 문제로 볼 수 있다. 업계 애널리스트 마이클 패처에 따르면 성공을 거둔 ‘위’ 게임은 컨셉이 좋고 인식계수(recognition factor)가 높으며 위 콘트롤러를 잘 이용하고 있다. 패처는 LA 소재 웨드부시 모건 증권에서 조사 담당 부사장을 맡고 있다. “’위’ 고객은 자기가 사는 게임이 이를 테면 기어즈 오브 워나 리틀릭플래닛 같은 게임과 어떻게 비교가 되는지 알 만큼 까다롭지 않습니다. 대부분 Xbox 360이나 PS3를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죠.” 패처의 말이다. “’위’ 고객은 맥도널드에서 햄버거를 사는 이유와 같은 이유로 ‘위’ 게임을 삽니다. 맥도널드는 레스토랑 비평가들에게 호의적인 평가를 받진 못하지만 쉽게 갈 수 있고 맛도 똑같고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잘 알잖습니까?” “맥도널드나 루스 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처럼 더 많이 판다고 서비스가 더 좋으냐는 거죠. 닌텐도는 패스트푸드 기계와 같습니다. 소니는 고급 레스토랑이고요. 마이크로소프트는 그 중간쯤 되죠.”...(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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