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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글로벌 게임 잼(GGJ) 2009:월드와이드 리포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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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6.0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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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게임 잼(GGJ) 2009:월드와이드 리포트 Stephen Jacobs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943/global_game_jam_2009_a_worldwide_.php
먼지를 털어내고 게임을 온라인에 선보이며 1650명의 재머들은 부족한 잠을 만회하고 제1회AGGJ(Annual Global Game Jam)를 마쳤다. GGJ 사이트를 방문하면 아카이브를 통해 전세계 53개 지역 팀에서 만든 370개 게임을 검색하고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은 5분 이내에 플레이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므로 30시간의 여유 시간만 있다면 모든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해 볼 수 있다. IGDA의 Education SIG 회장인 Susan Gold는 스웨덴의 GGA(Gotland Game Awards)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면서 GGJ를 시작하게 되었다. 그녀는 NGJ(Nordic Game Jam)의 공동 설립자 중의 한 사람인 Gorm Lai를 만나 전세계 잼에 관한 얘기를 나누었다. NGJ는 처음에는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으나 곧 GGJ에 관한 주요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에 동의하게 되었다. Gold는 네트워크 상으로 그녀가 생각하고 있는 바를 전달하였고 그 후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치르게 되었다. ”게임 디자이너에 대한 도전과제(Challenges for Game Designer)”의 공동 저자, 개발자, 교수 및 Education SIG의 학생 복지 코디네이터인 Ian Schreiber는 세 번째 협력자가 되었다. NGJ는 주요 사이트로 지정한 날짜에 매년 이벤트를 개최해야 하므로 담당팀은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기획과 모든 세부 계획을 준비해야 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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