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팩-맨 이야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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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6.0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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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맨 이야기 제이미 피트먼(Jamey Pittma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938/the_pacman_dossier.php
1999년 플로리다 할리우드의 빌리 미첼은 팩-맨 게임에서 팩-맨을 하나도 죽이지 않은 채 모든 레벨에서 점과 유령, 보너스를 모두 먹어 치우며 사상 최초로 만점인 3,333,360점을 달성했다. 그러나 정작 놀라운 것은 이른바 ‘패턴(pattern)’으로 잘 알려진 암기된 기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게임을 했다는 사실이다. 그는 미로 속에서 유령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잘 알고 있었으므로 이들보다 언제나 한발 앞서갈 수 있었다. 이 게임에서 고득점을 올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게임의 정해진 성격에 기초한 여러 가지 패턴을 사용한다. 패턴이 쓸모가 있으려면 이를 완벽히 외우고 상기해낼 수 있어야 한다. 패턴 실행 중 단 한번의 주저나 실수라도 하게 되면 패턴은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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