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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게임 속 광고의 각종 이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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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6.0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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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속 광고의 각종 이슈 Greg Boyd, Vejay Lalla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927/emerging_issues_in_ingame_.php)
게임 속 광고(In-game Advertising)는 현재 1990년대 말 인터넷 광고와 비슷한 단계, 즉 연구개발기에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업체와 광고주의 협상 조건(당사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인 가격을 포함)이 아직은 매우 유동적이다. 업계 임원 세 사람에게 게임 속 광고 협상에 대해 물으면 아마도 세 가지 다른 대답이 나올 것이다. 필자는 이 지면을 빌어 게임 업계 광고 협상의 공통점을 규명하고 게임 업체와 광고주가 직면한 주요 이슈들을 진단하고자 한다. 또 광고의 삽입 위치와 형식 그리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서도 논의코자 한다. 시장 현황 게임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사람이라면 잘 알겠지만 게임산업은 미국에서 그 어떤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보다 빠르게 금전적으로 또 문화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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