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escape:북미 도시의 게임개발 개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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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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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scape:북미 도시의 게임개발 개관 Jeffrey fleming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32/gamescape_a_look_at_development_.php)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비디오 게임의 발상지는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50년대에 대학은, 진공관 기반 훨윈드(Whirlwind)와 같은 대형 기계와 캠퍼스와 근처 링컨 도서관에 비치된 TX-0와 같은 보다 작은(여전히 큰 공간을 차지한다) 트랜지스터 기계를 갖춘, 컴퓨터 하드웨어 연구의 온상이었다. 이 연구활동에서 분리되어 나온, 켄 올슨과 할란 앤더슨라는 이름의 두 MIT 엔지니어들은 1957년에 DEC(Digital Equipment Corporation)를 구성하고 최첨단 고형 컴퓨터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곧, 그들이 최초로 제작한 전체적으로 통합된 기계인 PDP-1이 베일을 벗었다. 파격적인 신기술인 PDP-1은 초당 10만개의 합(addition)을 수행할 수 있고 타자기, 종이 테이프 판독기와 CRT 등 다양한 주변기기와 함께 자기코어 기억장치를 갖추었다. 대략 대형 냉장고 2 대 크기의 장치를 수용하고 11만 달러(1960년 기준)에 달하지만, 이 기계는 엔지니어의 도움 없이 쉽게 켜고 끌 수 있었다. 퍼스널 컴퓨터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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