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전성기를 맞은 게임산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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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2.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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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성기를 맞은 게임산업 제임스 포트노우(James Portnow)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18/ludus_florentis_the_flowering_of_.php
모두가 이미 느끼고 있겠지만, 게임 산업 내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우리는 지금 변화의 중심에 서 있다. 그것도 아주 커다란 변화 말이다. 여기서 변화라 함은 사업방식이나 사업대상의 변화와 같은 단순한 “게임 산업 내의 변화”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물론, 이 역시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변화의 일부이기는 하다.) 훨씬 더 큰 범주의 변화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게임 산업을 둘러싼 조류가 바뀌고 있다고나 할까… (개인적으로 이 같은 변화가 게임 산업을 어떻게 바꾸어 놓을 것인지 기대되는 것은 사실이나) 그렇다고, 게임 산업의 변화에 대해 지나치게 극적으로 묘사하거나 옹호하려는 것은 아니다. 다만, 현재 우리가 게임 산업, 생활 매개체, 더 나아가 인성의 변화까지도 예상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위치에 서 있음은 틀림없는 사실이라고 말하고 싶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변화들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이러한 변화를 겪게 된 배경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러한 변화가 향후 우리의 삶에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분석하고 정의하려 한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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