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인디 게임을 위한 입 소문 만들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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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2.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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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게임을 위한 입 소문 만들기 폴 테일러(Paul Taylor)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17/building_buzz_for_indie_games.php
Mode 7 Games가 설립되었을 때 나는 아직도 대학 근처에서 어슬렁거리고 있었고 게임 업계에 대해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었다. 당시에 어두운 골목길에서 누군가가 내게 다가와 그 후 몇 년 동안 내가 겪게 될 모든 일을 간단하게 설명해준 후 내 얼굴을 가볍게 건드리고 초콜릿 칩 과자를 주고 갔더라면 좋았을 텐데 말이다. 이렇게 진부하고 복잡하며 다중적인 비유를 한 것은 이 기사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것도 그런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내게 행운을 빌어주길 바란다. 이 기사에서는 인디 게임을 출시하기 전에 마케팅 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수많은 초보 개발자들이 무시하기 쉬운 분야이기 때문이다. 기본 사항 “ 존재감이 없는 것은 표절보다 더 큰 위협이 된다” – 팀 오레일리(Tim O’Reilly) 존재감이 없는 것은 말 그대로 개발자와 개발자의 게임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가장 나쁜 일로 차라리 악평을 받는 것이 낫다. 대중의 증오가 무관심보다 낫다는 것은 틀림없다. 적어도 사람들은 Limbo of the Lost를 기억하기는 하기 때문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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