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년 간의 변천사:Scott Miller와 3D Realm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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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2.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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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간의 변천사:Scott Miller와 3D Realms Benj Edwards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69/kill_polygon_kill_violence_.php
Scott Miller는 PC 게임 업계의 역사에서 당대에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한 인물이다. 그의 소프트웨어 출판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인해 셰어웨어 PC게임 비즈니스가 장래성 없는 일에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업을 급격히 전환되었다. 이러한 와중에 그의 회사는 해당 분야에서 다양한 개혁을 추진했다. Scott Miller는 아직까지 PC 게임의 선조 중의 하나로 거론되고 있지는 않으나 일반 대중들 사이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인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80년 초반 새로운 부류의 게임 제작자가 등장했다. 그들은 제품을 셰어웨어로 무료로 유통시키며 전체 게임의 복사를 허용하고 그 대신 플레이 한 게임이 마음에 드는 경우 비용을 지불하도록 했다. 유감스럽게도, 이러한 용기 있는 제작자를 위하여 게임료를 지불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Miller는 이 시스템의 주요 결함을 발견했고 그의 셰어웨어 회사명에 따라 이름을 붙인 "Apogee Model"을 만들었다(게임을 다양한 부분으로 나눔). Apogee는 각 게임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무료 데모버전으로 배포하였으며, 게임이 마음에 드는 경우 회사에서 추가적으로 에피소드를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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