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 엔지니어링에 대한 새로운 태도:변화를 받아들이고, 재사용하고, 즐겨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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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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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지니어링에 대한 새로운 태도: 변화를 받아들이고, 재사용하고, 즐겨라 Johannes Norneby, Tobias Olsso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102/a_new_attitude_to_game_.php)
소개 이 아티클에서는 게임 개발의 맥락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네 가지 모범 관행을 설명하고 정리한다. 이 네 가지 모범 관행은 다음과 같다. 반복적 개발 우리는 게임 개발에서 흔히 나타나는 상당수의 소프트웨어 문제들은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조직에서 이미 발생했고 성공적으로 해결되었다는 것을 게임 개발자들이 알기를 바란다. 이 아티클은 자신의 프로젝트에서 모범 관행들을 적용하기 위해 영감을 주는 시작점이 되도록 고안된 것이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모범 관행 소프트웨어 개발에는 많은 심각한 문제가 따라 다닌다. 복잡도는 증가하고, 출시 기간은 줄어들며, 품질 요구사항은 치솟는다. 이 때문에 소프트웨어 개발 조직과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은 큰 중압감을 느낀다. 더 이상 더 열심히 일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우리는 더 현명하게 일해야 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모범 관행은 성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흔히 관찰되는 상업적으로 입증된 접근법이다. 경쟁이 치열한 소프트웨어 개발의 최전선에서 경쟁하고자 하는 개발자는 자기 자신의 조직과 프로젝트의 세부사항에 이러한 관행을 적응시켜야 한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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