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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실시간 카메라 - 내비게이션 및 폐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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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1.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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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카메라 – 내비게이션 및 폐색 Mark Haigh-Hutchinso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4065/realtime_cameras__navigation_and_.php
A.I. 게임 오브젝트로서의 카메라 인공 지능(AI) 영역 내에서는 카메라 내비게이션으로 인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 책의 초반부에서 제시한 바와 같이 카메라는 게임 세계 내에서 위치와 방향을 결정할 경우 AI 캐릭터의 일부로 간주될 수 있다. 카메라는 물리적인 시뮬레이션의 영향 하에 있거나 표면에서 이동하도록 고정되어 있기 보다는 부동 상태(floating)에 있기 때문에 다른 AI 캐릭터 보다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이동의 자유는 실제 카메라에 비해 가상 카메라가 갖고 있는 이점 중의 하나이다. 카메라는 AI 캐릭터가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경로 찾기를 결정할 수 있으나 대상 오브젝트 프레이밍, 대상 오브젝트 및 렌더링 형상 회피 등 미적인 문제와 관련된 추가적인 제약사항이 존재한다.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는 AI 주행 연구(로봇공학)에 대한 흥미로운 분야가 존재하는데, 특히 동적 게임 이벤트에 응답하는 카메라 모션을 원하는 경우 이동 결정에 대한 자동 메서드 연구가 필요하다. 이 발췌문의 끝부분에 있는 참고사항에는 Borenstein와 같이 관련된 사례가 포함되어 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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