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다위니아의 AI(인공지능) 개발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7.2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 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다위니아의 AI(인공지능) 개발 게리 챔버스(Gary Chambers)
이 기사에서, 필자는 다위니아 플러스에서 AI를 구동시키는 다양한 시스템을 살펴보고, 이러한 시스템들이 게임의 개발과정 전반에 걸쳐 어떻게 진화해 왔는가에 대해 탐구해보기로 한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다위니아 플러스는 2005년 PC용 게임으로 출시된 다위니아와 2008년에 출시된 멀티위니아의 패키지이다. 또 올해 말에는 XBOX LIVE를 통해 XBOX360용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따라서, 이 기사는 2005년에서부터 2008년까지에 걸쳐 이루어진 멀티위니아 PC버전의 게임 개발에 대해 주로 다루게 될 것이다. 개발의 시작 기존의 AI시스템은 단일 AI엔티티로 구성되어 있었고, AI타겟이라고 불리는 네트워크상의 노드 사이를 다위니아 그룹들이 이동하도록 만드는 기능을 했다. 이러한 AI타겟들은 해당 레벨내의 배치된 일꾼 같은 것으로, 서로 간의 적정 거리를 유지하고 지형의 험준함에 따라 고르게 위치할 수 있도록 서로 자동적으로 연결되어 있었다. AI타겟은 두 지점 사이를 잇는 선을 따라서 산이나 경사가 급한 지형 지점 있는 경우에는 연결되지 않는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