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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미션 아키텍트:관리 방안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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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7.2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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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아키텍트:관리 방안은? Joe Morrissey
여기서 성기라는 말을 써도 되나? 안 된다고 하더라도 내가 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막겠는가? 이를 테면 성기를 서엉기라고 써서 필터를 통과할 수도 있지 않겠는가? 아니면 좀 더 창의성을 발휘해서 ‘가운데 다리’나 ‘사랑의 도구,’ ‘쾌락의 막대’라고 표현할 수도 있을 것이다. 진짜로 내가 성기라는 표현을 하려고 마음만 먹는다면 막을 길은 없지 않겠는가? UCC를 제작할 마음이 있다면 이런 대화를 아주 많이 하게 될 것이다. 뉴스를 잘 안 보는 분들을 위해 알려 드리면 만화책 장르를 배경으로 하는 첫 번째 멀티플레이어 게임 시티 오브 히어로즈가 최근 새 게임을 선보였다. 이름 하여 미션 아키텍트. 한 마디로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내 타인과 공유한다. 다른 플레이어들이 이야기를 평가하고 등수 안에 들면 명성을 얻고 보상을 받는다. 이 시스템이 게임과 접목되는 데 산파 역할을 한 장본인은 가상 세계를 전문으로 만드는 아키텍트 엔터테인먼트라는 업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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