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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게임 엔진선택하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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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7.2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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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 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게임 엔진선택하기 Paul Hyman
선택의 폭이 좁던 시절에 게임 엔진의 선택은 별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러나 오늘날 개발자들은 자체 게임 엔진을 사용하거나, 본래 특정 게임용으로 만들어진 엔진의 라이선스를 받거나(Unreal 엔진 등), 일반 엔진(Emergent의 Gamebryo 등)의 라이선스를 받는 등 다양한 가능성이 있다. 더욱 더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은,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독립 게임 컨설턴트인 Mark DeLoura이 말한 것처럼, 지난 수 개월 동안 이용 가능한 게임 엔진의 수가 급증하여 그 내용을 보려면 스프레드시트를 정리해야 할 정도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처럼 선택의 폭이 광대해 보일 때, 성공적인 개발자들은 과연 어떻게 선택의 결정을 내리는 것일까?...(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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