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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지능적인 실수:AI 코드에 우둔함을 통합하는 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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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7.0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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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적인 실수:AI 코드에 우둔함을 통합하는 방법 Mick West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947/intelligent_mistakes_how_to_.php
20년 전 나는 첫 번째 상업용 게임(Steve Davis World Snooker)을 만들고 있었다. 이 게임은 최초의 스누커/풀 게임 중의 하나로, AI 상대와 플레이를 즐기는 제품이었다.내가 만든 AI 캐릭터는 매우 간단했다. 즉, 포켓에 들어갈 수 있는 최고 가치의 공을 고른 다음 포켓에 넣으면 되었다. 모든 공의 정확한 위치를 알고 있으므로 매번 볼을 포켓에 넣는 것은 아주 쉬웠다. 이것은 최고 레벨 난이도면에서는 좋았지만 쉬운 모드를 위해 AI에 샷에 대한 임의의 각 편차를 부여했다. 프로젝트가 끝날 무렵 클라이언트로부터 AI가 “플레이를 너무 잘 한다”라는 피드백을 받았다. 이 피드백에 당혹해 하며 클라이언트가 전문가 모드가 덜 정확하기를 바라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원하는 대로 변경했다. 그러나 저하된 정확도 때문에 불평을 들었고 다시 AI는 예전의 너무 좋은 플레이 상태로 변경되었다. 결국 클라이언트는 우리 사무실을 방문해서 그들이 의도하는 바를 직접 설명했다. 그들은 ”쉬운” 모드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고 생각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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