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 플레이 디자인의 13개 기본 원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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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6.0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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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디자인의 13개 기본 원칙 Matt Allmer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965/game_writing_from_the_inside_out.php
게임 플레이 디자인은 혼란스럽고 실망감을 안겨주는 모순된 작업이다. 대개 디자인 요청을 받으면 성공이 보장되는 어떤 것을 기획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이전에 사용해 본 적이 있는 해결책을 필요로 하게 된다. 그러나 동시에 해당 제품이 경쟁 제품과 차별성을 갖도록 해야 하거나 어떤 면에서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상반된 방향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 해결책이 무엇이든 간에 프로젝트 리소스의 범위 내에서 적합해야 한다. 중역급에서 제시한 전략 변경과 스케줄 압박감도 감수해야 한다. 휴우! 이전 단락을 분석할 시간 조차 없다! 배송할 타이틀을 갖고 있다! 적절한 도구가 없다는 사실에 신경쓰지 마라! 우는 소리를 내지 마라! 모르세요? 게임 디자인은 선체를 구축하여 배를 출항시키는 것과 같다! 낙하산을 꿰매면서 비행기에서 뛰어 내리면 이 비즈니스에서 좋은 속도 감각을 갖게 될 것이다. 말은 수레 앞에 놓여 있지 않다. 어느 것이 이기는지 보기 위해 나란히 경주하게 한다. 상당한 절박감, 갈등 및 불확실성과 함께 닻이 어딘가에 놓여 있을 것이다. 나를 따분하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준비와 확정된 원칙의 신봉자이다. 이 준비와 원칙을 통해 내가 깰 수 있는 규칙과 재고해야 할 규칙이 어느 것인지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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