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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미국 게임 판매량:2009년 1월 수치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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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9.06.0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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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게임 판매량:2009년 1월 수치 분석 매트 매튜스(Matt Matthews)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932/npd_behind_the_numbers_january_.php
2009년이 열리면서, 비디오게임 산업은 스스로 재편되고 있다. 발매사들은 구조를 개편하고 제품 스케줄을 조정하는 한편 일부 개발사는 해체된 상태이다. 그러나, 이것은 소매 분야에서는 아직 몇 달 동안은 느끼지 못 할 변화들이다. 따라서 2008년 12월부터의 완만한 매출 성장은 새로운 해에도 계속 이어져, 분석가들은 2009년 대부분에 걸쳐 적절한 이익 확대를 기대한다. 현실은 닌텐도가 이 산업을 지배한다는 것이다. 닌텐도의 양대 발전소인 위와 닌텐도DS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액세서리 매출은 2008년 전체 수익의 거의 반을 차지했다. 새로운 해의 첫 달간 닌텐도 플랫폼은 작년 동일 기간의 33%에서 올라, 전체 산업 달러액의 거의 52%를 점유하였다. 소니의 플랫폼들이 차츰 쇠약해지는 것으로 보이는 반면, 엑스박스360은 역사상 높은 비율로 하드웨어 판매를 지속하며 자사의 굳건한 소프트웨어 매출을 견지하고 있다. 발매사들이 지속적으로 플레이스테이션3와 엑스박스360의 거대예산 크로스플랫폼 게임들을 정당화할 수 있을지는 - 위(Wii) 소프트웨어가 매출 차트에서 최고의 자리를 독점한다 해도 - 올해가 결정할 것 같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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