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실시간 전략게임의 미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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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출판 | 등록일 | 08.08.0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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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전략게임의 미래
네이던 토론토l(Nathan Toronto)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515/the_future_of_the_realtime_.php
게임이 더 이상 재미가 없다는 것이 아니다. 단지 뭔가 더 이상 신선함을 느낄 수가 없다는 것이다. 기본적인 전략은 변함이 없다. 본질적으로 실행 가능한 한 가지 전략은, 승리를 위한 종합적인 계획이란, 결국엔 그저 적을 계속 공격하여 괴멸시키는 것이다. 난 그런 느낌을 가져 본적이 있다. 나에게 모든 힘을 주는듯한, 초기엔 재미라도 제공하였던, 이 실시간 전략 게임(RTS)은 하면 할수록 점점 마치 실시간 전술 게임(real time tactics game/RSS)을 하고 있는 듯한 그 느낌. 결과적으로 소모전 외엔 승리를 위한 실행 가능한 다른 계획은 없다. 물론 건물을 여기 대신 저기에 지어보기도 보고, 이쪽의 자원 대신 저쪽의 자원을 채취해볼 수도 있다. 하지면 결론은 승리를 거두기 위한 기본전략을 바꿀 수는 없다는 거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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