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테이블톱 제작상의 문제와 해결방안 - WoW 사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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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8.07.0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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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블톱 제작상의 문제와 해결방안 – WoW 사례 (Translating World of Warcraft into a Tabletop Roleplaying Game: The Content Challenge) Luke Johnson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469/translating_world_of_warcraft_into_.php)
아무런 제약이 없는 워크래프트 세계. 우리가 만들고 싶었던 곳이다. 하지만 아무리 첨단화되고 영민한 컴퓨터 게임이라도 그 안에서 당신이 하는 행동에는 제약이 따른다. 당신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하고 있는데 불모의 땅에서 일어나는 은밀한 부정을 깨뜨리기를 원한다고 하자. 그러려면 동지들을 모아 통곡의 동굴로 가서 몇 놈 해치운 다음 보물을 찾아 나랄렉스의 신도에게 나랄렉스를 되살려 달라고 한 후 나랄렉스가 깨어날 때까지 괴물들을 막아내야 한다. 컴퓨터 게임 치고는 꽤나 정교하다. 하지만 제약이 있다. 직접 자원을 모아 나랄렉스를 깨울 수 없고 자기 마음대로 군주 서펜티스와 담판을 지을 수도 없다. 또 사제 복장을 할 수도 없으며 드루이드 계급에 침투할 수도 없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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