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승리를 위한 패배:게임에서의 패배와 실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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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7.08.0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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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승리를 위한 패배:게임에서의 패배와 실패 Ben Schneide
이 업계에서 내가 처음으로 갖게 된 직장은 이제는 존재하지 않는 Stainless Steel Studios의 싱글플레이 부서였다. 우리는 시나리오에 참여하는 것이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었으며, 스토리라인에 약간이라도 패배나 실패에 관련되는 것을 넣는 것조차 금지되었었다. 이런 완고한 입장 탓에 나는 첫 번째 게임을 완성한 후에 곧바로 나 자신을 위한, 그리고 패배에 관한 시나리오를 작성하기 시작했다. 스페인 내전을 배경으로 삼고서 플레이어를 프랑코(Franco)의 막대한 침략군에 대항하는 입장으로 설정했다. 목표는 플레이어가 모든 역경을 해치고 위대한 승리를 쟁취해 역사를 다시 쓰게끔 만드는 것이었다. 나는 스페인 전역에 14개의 주요 도시를 설정하고 수도 마드리드를 제외한 모든 도시가 프랑코가 쳐들어 왔을 때 그의 편에 붙도록 만들었다.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다. 적들의 포화 앞에서는 패배하게 되므로 전투를 벌일 수도 없었다. 플레이어는 언젠가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힌트를 얻고서 마드리드만 남을 때까지 남은 부대를 계속해서 후퇴만 시키게 된다. 곧 포위가 시작되고, 플레이어에게는 유럽 지원군이 도착할 때까지 몇 분 가량의 시간을 버텨내라는 말이 전달된다. 그들이 도착하면 이 망할 파시스트들의 엉덩이를 걷어차버릴 수 있는 것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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