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게임의 상업정 성공 가능성을 판단하는 10분 테스트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07.08.0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게임의 상업정 성공 가능성을 판단하는 10분 테스트 Pierre-Alexandre Garneau
게임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멋진 게임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며 어쩌면 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 위해 게임 업계에 발을 들여놓기도 한다. 하지만 아이디어가 훌륭하다고 해서 꼭 상업적인 성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사이코넛츠(Psychonauts)나 비욘드 굿 앤 이블(Beyond Good and Evil)과 같은 게임도 평단에서는 호평을 받았으나 판매실적은 그리 좋지 못했다. 그렇다면 게임 디자인만 가지고 해당 게임이 상업적 성공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대형 퍼블리셔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를 평가하기 위해 복잡한 툴을 사용하지만 이렇게 복잡한 툴이 없이 간단한 질문만으로도 우리의 게임 아이디어가 상업적 성공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다. 나는 이들 질문을 모아 10분이면 끝낼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를 만들어 보았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