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사후 검토: Naked Sky Entertainment의 RoboBlitzal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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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7.07.2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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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우리에게 “어떻게 Naked Sky라는 작은 규모의 독립 게임 개발사가 Xbox 360 Live Arcade로 그처럼 멋진 게임을 만들어낼 수 있었느냐?”고 물어오곤 한다. 모든 것은 Intel 듀얼 코어 프로세서용 테크놀로지 데모의 개발에서 시작되었다. 8주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2005 IDF와 GDC에 선보인 RoboBlitz Tech Demo(RoboHordes라고도 불렸다.)는 Unreal Engine 3를 기반으로 하고 있었으며, 게임은 오로지 물리적 효과만을 이용하여 진행되도록 구성되어 있었고 단일 레벨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런데GDC에서 만난 사람들은 우리에게 “이 게임은 어디서 배급하죠?” “언제 출시되는 거죠?” 등의 질문을 해왔고 그 때서야 우리는 이것을 하나의 완성된 게임으로 개발할 필요가 있음을 깨달았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원작 게임은 테크 데모를 위해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상업용 게임으로 확실히 만들기 위해서는 거의 모든 코드, 아트, 디자인을 제거하고 다시 제작해야만 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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