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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칭 광고자- Threewave Software와 게임 광고를 점령하다 First-Person Advertiser - Talking In-Game Ads With Threewave Software
Mathew Kumar 2006년9월14 http://gamasutra.com/features/20060914/kumar_01.shtml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밴쿠버에 자리잡고 있는 Threewave Software사는 1996년 당시 Quake에 오리지널 capture the flag(역자 - 상대진영의 깃발을 자신의 진영으로 가져오는 아이들 놀이에서 비롯된 것이 게임에 그대로 혹은 변형 된 형식으로 반영됨) 모드(역자 – Mod: modification의 약어)를 첨부시킨 유명한 회사이다. 이 모드는 이론의 여지는 있지만 일인칭슈팅게임의 멀티플레이어 팀플레이를 대중화 시킨 모드 중 하나였다. 그 후 Threewave사는 자신들의 독창적인 capture the flag을 개조해서 id Software사의 Doom III: Resurrection of Evil에 반영시키는 등 굵직한 일인칭슈팅게임 프랜차이즈사를 대상으로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를 개발했다.
최근 Threewave사는 사업영역 및 능력을 넓히기 위해 신속한 확장을 모색하면서 자금 조달, 배급 및 개발 관습에 번득이는 아이디어를 내놓았다. 일례로 일인칭슈팅게임 장르의 멀티플레이어 콘텐츠에 광고를 싣는 대신 스폰서가 자금을 지원하는 형태의 사업 영역을 개척했다.
최근New Media B.C.(British Columbia)를 위해 오픈 하우스 이벤트를 겸한 정기주주총회 및 바비큐 파티를 열었을 때, Relic Entertainment사 Homeworld 2의 이사를 역임했으며 현 Threewave사의 최고경영자인 댄 아이리쉬(Dan Irish)와 함께 향후 회사의 계획에 대해 담소를 나누었다. 댄 아이리쉬(이하DI): 아직 광고를 게임 내에 효과적 및 수치 가능한 형태로 접목시키는 방법을 구사한 업체는 없습니다. Massive[Inc.] 사는 이제 막 그들의 동적 광고기술을 바탕으로 해당 과정을 시작한 실정입니다. 콘텐츠 개발 후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중심으로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직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저희가 최근 완성한 프로젝트 중에는 Alienware사의 컴퓨터 공장을 테러리스트가 장악하는 장면이 있습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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