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게임 기본 설계 상의 위험의 중요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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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6.11.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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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본 설계 상의 위험의 중요성
The Importance of Risk in Basic Game Design
1. 돈 낭비: 바로 소액을 소비하게 하여 당신의 돈을 낭비하게 만드는 게임만을 포함한다. 당신에게서 돈을 교묘히 떼어놓는다. 말하자면 그 게임업체에게 한 달마다 얼마간의 돈을 지불하게 해 놓고 그 다음엔 게임에 질 때마다 어쩔 수 없이 당신이 그 게임에 더 돈을 투자하게 만드는 게임이라면 이 시간낭비의 분류에 딱 맞는다. 이 재정적 위험에 대해서 플레이어가 인식하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아케이드 게임은 이런 종류의 위험을 대표하는 가장 확실한 예이며 이런 종류의 위험은 온라인 아케이드(엑스박스 라이브를 생각해봐라)가 발명되면서 일종의 부활을 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전통적인 아케이드 스타일 게임만이 돈 낭비가 적용되는 유일한 영역이 결코 아니다. 프로젝트 엔트로피아는 이러한 종류의 위험을 사용하는 놀라운 예다. 2. 캐릭터 피해: 캐릭터 피해를 일종의 위험으로 사용하는 게임에서 질 때 그 결과 당신의 아바타에 나쁜 일이 일어난다(또는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당신의 게임 속 캐릭터는.......................(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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