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게임 설계 필수 사항 - 20가지 미스터리 게임 | ||||||
---|---|---|---|---|---|---|---|
분류 | 출판 | 등록일 | 08.07.1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 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게임 설계 필수 사항 : 20가지 미스터리 게임 (Game Design Essentials: 20 Mysterious Games) John Harris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485/game_design_essentials_20_.php?page=1)
실제로는 그렇게 오래된 일은 아니지만, 예전에 The Legend of Zelda라는 게임이 릴리스되었다. 당시에 이 게임은 혁신적이었지만 게임 세계에서 흔히 일어나듯이, 이후에 이 게임의 영감을 받은 게임들이 당연하게 쏟아져 나오는 과정에서 이 게임의 정말로 흥미로운 사항의 많은 부분이 전달되지 않았다. 이러한 특색 중 하나는 Zelda의 방대한 비밀 통로였다. 이후의 Zelda 시리즈를 포함하여 다른 게임에서는 어쩌다 한 번 서투르게 감추어진 비밀의 방이 나타나는 반면에, 첫 번째 Zelda 시리즈에서는 내내 나타났던 것이다. 실제로 이 게임의 오버월드 스크린의 거의 반에 몇 움큼의 루피에서부터 게임에 이기기 위해서 찾아야 하는 전체 던전에 이르는 보상을 제시하는 어떤 형태의 특별한 구역이 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