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게임의 법칙 - 개발 계약과 신종 수익원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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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출판 | 등록일 | 08.07.1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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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법칙:개발 계약과 '신종' 수익원들 (Game Law: Development Contracts And 'New' Revenue Streams) Thomas H. Buscaglia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3472/game_law_development_contracts_.php)
안타깝게도, 그러한 상황을 찾아보기란 어렵지 않다. 보통 개발자가 게임을 만드는 동안 출판업자는 돈을 벌어 들이기 마련이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 출판업자는 단순히 게임을 판매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돈을 버는 일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자신들이 판매하는 게임의 모든 부면을 최대한 활용해서 수입을 극대화해야 하는 것이다. 개발자가 비록 돈을 벌기는 하더라도 (출판업자들처럼 그것 자체를 목적으로 여기지는 않기 때문에), 자연히 거래에서의 이익은 덜 받게 되기가 쉽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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