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브랜드와 라이선스 현지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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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7.07.2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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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브랜드와 라이선스 현지화 Corinne Isabelle Le Dour
우리 업계의 창의적이고 풍부한 자원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대부분은 유명한 IP(지적 재산)와 프랜차이즈들이 차지하고 있다. 우리는 영화 속에서와 같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에피소드 별로 성장해가는 것을 보고 있는 것이다. 이런 경향은 개발 비용이 점점 증가하면서 더욱 심화되고 있다. 대형 스튜디오와 배급사들이 위험을 줄이기 위해 유명한 브랜드와 라이선스에 투자를 계속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한 동안 영화 관련 게임이 많이 출시되는 것도 이런 추세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시장이 커지고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현지화 작업(Localization)이 자연적으로 필요하게 되었다. 본 아티클은 라이선스와 프랜차이즈에 기반을 둔 비디오 게임의 현지화 작업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고 현지화 작업 준비와 진행에 대한 이해를 돕고 팁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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