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왜 에피소드형 게임인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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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7.07.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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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아티클은 CMP MEDIA LLC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국문으로 제공됩니다. 왜 에피소드형 게임인가? Gamasutra 개인적으로 에피소드형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할 기회가 많은데 그럴 때마다 "에피소드형"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접하게 된다. 최근 게임탭(GameTap)에 에피소드형의 조건에 대해서 기재했는데, 그 글에서 밝힌 에피소드형 게임의 조건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각 에피소드는 독립적이지만 전체의 일부분이다. 이는 리추얼(Ritual)과 밸브(Valve)의 타이틀과는 대조적인 접근방식으로, 이들 회사의 타이틀은 시리즈 내의 에피소드라기 보다 싱글 게임 내의 연재라고 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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