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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듀서를 위한 의사소통 팁
서론 게임프로듀서들은 저마다 다양한 재주들을 가지고 있고 그에 따른 다양한 경험들을 밑바탕으로 하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게임프로듀서로서 최상의 품질을 갖춘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본질적으로 강한 의사소통능력을 요한다. 게임프로듀서들은 프로젝트 진행 시 대개 대변인 정도로 간주되고 프로젝트에 관련된 이해관계자들에게 매일같이 상황보고를 해야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보통 게임과 관련된 이해관계자들은 게임프로듀서에게 신속한 답변을 요구하는데 모두가 따를 수 있는 단순한 지침만 있더라도 나중에 필요이상의 의사소통의 양을 줄일 수 있다. 게임프로듀서들은 프로젝트 개발팀 및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도 프로젝트의 필요사항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올바른 정보를 요하는 사람들에게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만이 오해의 소지를 없애고 프로젝트를 원만하고 즐겁게 진행 시킬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게임프로듀서 현재 너무도 다양한 형태의 게임프로듀서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완벽한 게임프로듀서가 무엇이라고 정의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게임산업의 경우 단순한 GBA게임기에서 2천만 불 멀티플랫폼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형태의 프로젝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어떤 성향의 게임프로듀서가 딱히 어느 분야에 적합하다고 언급하기는 힘들다. 본 기사는 최고의 게임프로듀서들에게 초점을 맞추었다: 이들은 개발팀을 운영하고 게임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책임지고 있다. 보조 게임프로듀서서부터 차세대 게임 개발담당 이사까지 다양한 직급의 게임프로듀서들이 존재한다; 어찌 되었던 간에 최고의 게임프로듀서는 이해관계자들과 최신상황을 직접 의사 소통하는 사람들이다. 한정된 시간 및 예산안에서 창조적인 팀원을 이끌어 나아가고 훌륭한 게임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게임프로듀서는 다양한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또한 구두 및 문서상으로도 의사소통을 원만히 할 수 있어야 한다. 게임이 재미 있는지 없는지를 분간하기 위해서는 게임프로듀서들도 게임 플레이를 직접 해봐야 한다. 그러나 게임프로듀서들이 게임을 할 줄 아는 능력이 상당히 중요시 여겨지는데 반해 이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기는 매우 어렵다. 또 사람들간 마찰이 발생시 이를 원만히 조종할 줄도 알아야 한다. 게임을 창작한다는 것은 상당한 열정을 요하는 일이기 때문에 사소한 문제에도 극적인 상황이 연출되고 마찰이........................(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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