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Democracy Now- Torque X 개발사 GarageGames와의 인터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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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6.11.0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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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mocracy Now: Torque X 개발사 GarageGames와의 인터뷰
GS: XBox 360 개발을 위한 입장료, 즉 진입장벽이 매우 낮은 지금 당신이 기대하고 있으며, 보고 싶은 게임 종류는 무엇인가? MF: 내가 기대하고 있으며, 보고 싶은 게임 종류가 뭐냐고? 그 대답을 하려면 내가 어떤 게임 개발자들을 보고 싶으냐는 질문이 더 쉬울 것 같다. 게임개발자들이 뭘 만들지 그건 난 알지 못한다. 게임과 게임 메카닉에 있어서는 수많은 영역이 존재하고 있으며 개발되길 바라는 2D와 3D 게임 메카닉의 미개척 분야들이 많다. 내가 제일 보고 싶은 것은 보다 많은 사람들, 보다 많은 창의적 에너지가 게임 개발 분야에 투입되는 것이다. GS: 독립 XBox 360 개발 방향이 어디로 가고 있다고 보는가? MF: XNA 의 장점 중 하나가 다수의 잠재적 개발자들에게 콘솔 개발의 가능성을 열어준다는 점이다. 우리는 앞으로 콘솔에서 보리라고는 전혀 예상치 못했던 어플리케이션을 보게 될 것이다. 꼭 게임 같은 게 아니더라도 말이다. 음악을 시각화 하는 새로운 방식이거나 아니면 인터랙티브 비디오 오디오 창작물의 새로운 형태든 그런 종류의 것들 말이다. 나는 사람들이 코딩할 수 있는 이 장치가 거실에 있는 지금 그 가능성이 엄청나게 크다고 생각한다. GS: 토르크X와 XNA 로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것들이 발견되고 완전 Live Arcade 발매가 이루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하는가? MF: 물론이다. 내가 Live Arcade 제품 매니저중 한명과 얘기를 했었는데 훨씬 작업이 더 수월해질 것이라고 했다. 그들은 Live Arcade용 게임 개발 인력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토르크X와 XNA를 사용하면 실제 콘솔에서 실제로 게임 플레이가 진행되는 것을 미리 보고 확인해볼 수 있다. 이 덕분에 더 많은 잠재적 개발자 층이 확대되리라고 믿는다. GS: Vista와 Direct X 10의 급박한 발매와 함께 게임개발 업계에서는 여러가지 흥미로운 일들이 진행되어가고 있다. GarageGames는 토르크 다음으로 무엇을 할 계획인가?.......................(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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