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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Xbox 360 Live Vision 카메라 기술 업데이트
소개 Microsoft가 주최하는 게임 기술 컨퍼런스, 2006 게임페스트(Gamefest)가 8월 14, 15일에 걸쳐 시애틀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Microsoft를 비롯한 여러 미들웨어(middleware) 개발업체는 Windows 및 Xbox 360 플랫폼 모두에 적용되는 다양한 게임 관련 기술의 발전상을 소개했다. 그 중 가장 주목을 받은 신기술은 단연 Microsoft가 발표한 GarageGames XNA Game Studio Express 기반 사용자 제작 Xbox 360 게임 콘텐츠였다. 실력과 경험을 갖춘 사용자가 XNA Game Studio Express의 직관적인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인터페이스 및 관리된 C# 코드를 사용하여 독자적인 게임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되면서 "게임 개발의 민주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Windows 플랫폼에서는 무료로 게임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그러나 Microsoft 온라인 FAQ에 의하면, Xbox 360 콘솔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해당 게임에 관련된 모든 사용자가 연회비 99@AA@의 Microsoft "제작자 클럽"의 회원이어야 한다. 물론 혁신적인 소식이기는 하지만 이는 Xbox 360의 다른 신기술을 심히 무색케 하고 있다. 단적인 예로 다음 달 출시 예정인 Live Vision 카메라 액세서리의 경우가 그렇다.
Xbox Live Vision 카메라 다음 페이지에서는 Live Vision의 기능 및 출시 예정 소프트웨어, 다수의 미들웨어 도구는 물론 Nintendo Wii 컨트롤러의 고유한 매력을 위태롭게 할 만한 GestureTek의 거리 지각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다.
Xbox Live 옵션 Live Vision 카메라는Xbox Live용 액세서리로 공식적으로 지난 5월에 발표되었다. 카메라를 사용하여 Live Arcade의 Uno와 같은 게임 상에서 화상 회의를 통한 사용자간 교류는 물론 DigiMask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페이스 매핑도 가능하다. DisiMask에 대해서는 기사의 뒷부분에서 살펴보도록 하자. 게임페스트의 엑스포 섹션에서는 Xbox 제작자인 제프 스톤이 Live Vision의 기본 기능 일부를 선보였다. Live Vision용 소프트웨어는 지난 봄 제공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Xbox 360에서 설치 및 실행할 수 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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