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 일 못하는 게임 디자이너에게는 트윈키 못 줌! V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8.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Bad Game Designer, No Twinkie! V
By Ernest Adams
다시 디자이너 노트북 코너에서 해마다 작성하는 바보같은 짓, 망쳐버린 것, 판단 착오, 이상 취향 등 비디오게임에 오명을 남기는 것들의 리스트를 발표할 시간이다. 이들 트윈키 거부 조건은 단지 나쁜 비디오 게임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때로는 대체로 좋은 게임에서 발견되는 한 두 개의 오점이 될 수도 있다. (역주: 트윈키는 미국에서 건강에 해롭지만 인기 있는 식품들, 즉, 정크푸드의 대명사로 통함. 디자이너들이나 컴퓨터 프로그래머들이 일을 하며 이러한 것들을 많이 먹기 때문에, 일을 못하는 사람들에게 이것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익살맞게 표현한 것.)
여기 열거하는 거의 모든 것들은 독자들이 나에게 보내주신 것들이다 (이렇게 트윈키를 얻어 먹을 자격이 없는 디자이너들에 대해서는notwinkie@designersnotebook.com로 연락 주시기 바란다). 안타깝게도 나는 PS2, Xbox, 게임큐브, 드림캐스트, 게임보이 어드밴스, 최고급 PC를 한꺼번에 다 장만할 수 있을 만큼 부자가 아니다. 그래서 여기 지적하고 있는 사례들을 모두 직접 확인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한 두 가지 세부적인 면에서 부정확한 것이 있더라도, 중요한 것은 원칙 상의 것이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리라고 본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