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64비트 게임 개발 환경: 임박한 변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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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8.2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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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64-bit Game Development: Immediate Changes On the Horizon
By Alex Pournelle June 3, 2004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603/pournelle_01.shtml
게임 디벨로퍼즈 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가 게임 개발자들에게 중요한 연례 행사인 것처럼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컨퍼런스(Windows Hardware Engineering Conference, WinHEC)는 PC 하드웨어 제조업체들에게 상당히 중요한 행사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행사를 통해 현재 또는 미래의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의 세부적인 기술 사양에 대해 공개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WinHEC 2004의 주요 주제는 롱혼(마이크로소프트가 2006년 발표 예정인 차세대 플랫폼의 코드명)과 64비트 기술이었다. 본 기고에서는 64비트 PC 기술이 게임 개발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한다. 그 영향은 롱혼이 출시되기 훨씬 전부터 파급되기 시작할 것이다. 나는 작은 개발업체서부터 툴/미들웨어 개발업체, 그리고 초대형 게임 업체를 막론하고 막대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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