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서평 : 인공지능 게임 개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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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8.0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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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Book Review: AI Game Development
Justin Lloyd 04년 4월 6일 http://www.gamasutra.com/columns/books/20040406/index.shtml
▶서평 : 인공지능 게임 개발, 저스틴 로이드 저술[04년 4월 6일] 비실용적인 예제를 주로 다루는 다른 인공지능 책에 비해, 본 책은 흥미로운 세계를 창조하려는 현장 게임개발자용 가이드로, 구체적이며 충실한 해답을 통해 개발자들은 인공지능 게임 개발에 대한 현실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컴퓨터 게임에서의 인공지능 활용은 내가 이 산업에서 일을 시작한 30년 전부터 시작되었다. 초창기 적용대상은 간단한 "게임 "이었으며, 게임 속 적들의 행동에 약간의 "if-then-else' 조건만 첨부하는 것 이외에는 아바타의 행동을 별로 향상시키지는 못했다. 게임 속 대부분의 행위는 예측가능하고, 별도로 배워야 하는 동작이 아니며, 비교적 단순했다. 따라서, 행동에 대한 동기와 반응조건을 설정하기는 쉬웠다. 총이 준비된 경우, 플레이어한테 걸어가서 총을 쏘는 것보다 더 복잡한 룰은 없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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