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마지막 게임: 최고급 개발자들은 어떻게 그들의 스튜디오를 매각하였는가(2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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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6.22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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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The End Game: How Top Developers Sold Their Studios - Part Two (마지막 게임: 최고급 개발자들은 어떻게 그들의 스튜디오를 매각하였는가 – 2부)
By Dan Lee Rogers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103/fristrom_01.shtml
지난 12년간 60개 이상의 비디오 게임 개발 회사들의 인수합병이 이루어졌다. 대부분의 경우는 본 시리즈의 1부에서 설명한 것처럼, 양측의 필요에 대비하여 그 관계의 값어치를 계산하는 식의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졌다. 즉 양측 모두 이야기의 결말을 내는 것이 최선이라는 판단을 하고 그때부터 실질적인 협상을 시작하는 것이다.
2부에서 우리가 논의할 것은 바로 이 부분에 관한 것이다. 개발 회사의 가치를 어떻게 계산하며, 어떻게 계약이 성사가 되고, 이 과정에서 무엇이 잘못 될 수 있는 가를 자세히 살펴 볼 것이다. 끝으로는 당신이 이 과정에 들어서게 되었을 때, 구매하려는 상대가 뒤에 무엇을 숨기고 있을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중략...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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